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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취급합니다.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과 수집 및 이용 목적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 방법
3. 개인정보의 제공
4. 개인정보 처리 위탁
5.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6.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 방법
7. 쿠기(Cookie)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8. 개인정보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9.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10.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과 수집 및 이용 목적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약관 동의 등의 방법으로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 및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수집 항목
- [필수]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자택, 휴대폰), 이메일, 회사명
- [선택] Operator코드, 차량번호, 운송사ID, 검방역 신청 동의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자동 수집] 접속 IP주소, 서비스 이용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 수집 및 이용 목적

> 처리 내용 안내

2) 정보조회서비스 앱 서비스

> 수집 항목
· 앱 설치 시
- [필수] 휴대폰번호, 모바일기기고유번호
- [회원가입 시 필수]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자택, 휴대폰), 이메일, 회사명
- [선택] Operator코드, 차량번호, 운송사ID, 검방역 신청 동의
- [앱 이용에 따른 자동 수집] 접속 IP주소, 서비스 이용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 수집 및 이용 목적
- 이용자 본인 확인 및 이용자 구분
- 정보조회서비스 조회 및 이용 시 사용자 확인
- 정조조회서비스 이용 정보 제공 및 푸시 메시지 전송
- 트럭출발알림 서비스의 터미널과의 거리 계산을 위한 GPS기반의 위치정보 확인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 방법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1) 정보조회서비스, 정보조회서비스 모바일앱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탈퇴 시 까지
2) 상담 및 민원 처리
: 상담 및 민원 접수 후 3개월까지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로 저장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3. 개인정보의 제공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1항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과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개인정보를 제 3자에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 위탁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개인정보 관리 담당자

* 전화 상담은 월~금 09:00~17:00, 전자우편 및 전화 상담은 상시 접수 가능합니다.(단, 주말 및 공휴일 등 제외)

6.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 방법

1)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또는 처리 정지를 요구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또는 처리 정지를 요구하고자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 관련 메뉴 또는 고객지원센터(전화 031-617-9700)로 연락 주시면 본인 확인 절차 후 지체 없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① 본인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당해 서비스 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등
2)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한 회원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7. 쿠키(Cookie)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홈페이지 및 앱 접속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가 고객의 웹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써 고객의 PC에 저장됩니다.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고객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② 회원 자동 로그인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또는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고객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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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쿠키 허용여부 지정하는 방법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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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
③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설정
2)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
①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선택
② [일반탭(기본탭)]에서 [설정]을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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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앱일 경우
1) 쿠키 허용여부 지정하는 방법 (크롬브라우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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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설정]에서 [개인정보]을 선택
②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메뉴 클릭
③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를 선택하여 삭제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ㆍ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암호화를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②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서버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①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해당 인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고객을 직접 상대로 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자
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다.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 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⑥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⑦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은 즉각 고객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다만,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ㆍ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e-mail 또는 전화로 연락하시거나,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구분 홈페이지 전화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www.spo.go.kr (국번없이) 130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 인터넷 진흥원 운영)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http://www.kopico.go.kr 02-1833-6972

10.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2년 2월 9일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기타 사유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최소 7일 이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와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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